University

직업 학과

항공정비사 연봉, 대한항공, 아시아나 LCC 워너비 직업 :)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이번 새로운코너에서는 많은 직업들 학과들 등 여러가지를 소개할 메뉴인데요,

오늘은 직업 항공정비사에 대해서 공부를 해볼까합니다.

 

오늘은 항공정비사 연봉 그리고 메이저급인 대한항공 정비사 연봉을 살펴보고

그리고 어떻게하면 항공정비사가 될 수 있는지 ? 응시자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정비사란?

항공쪽이 발달하면서 그리고 저가항공사가 생겨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직업중에 하나입니다.

비행기 장치가 본래기능을 수행하고 유지하도록 항공기 구성품이나 시스템을 점검해주고 수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요즘같이 정말 평생직장을 갖기어려운 현대에 확실히 인기있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기술직 분야이고 정년이 따로없고 경력에 따라서 연봉이 무척 높은 직업이기 때문에 젊은사람들의 워너비가 되는 직업인것 같습니다.

 

항공정비사 면허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기위해서는 글 아랫쪽에 쓸텐데 4가지정도의 조건중 한가지가 충족되어야합니다.

또한 항공사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최소 토익 850점이상은 가능해야하고 예상 초봉기준 연봉은 3000만원~4,490만원 선입니다. 기본급만 따진 평균적인 연봉은 4490만원이며 상위 항공정비사들의 연봉은 5800만원이상을 윗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공임을 감안하면 추가수당을 포함한 실 수령액은 이것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항공정비사의 경우에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크게는 항공정비사 분류에 따라서 라인정비사와 공장정비사로 나뉩니다.

 

라인정비사는 비행 전과 후 그리고 매일매일 점검과 정비를 수행합니다.

 

반면 공장정비사의 경우에는 기체공장, 엔진, 전기전자 공장에서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것입니다.

항공정비사 워너비 하시는 분들이 많은 직업인데요 아무래도 고수익을 생각하는 직업으로 다들 아무래도 월급도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항공정비사 연봉과 대한항공, 아시아나, LCC 외항사 연봉 등 모두 묶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항공정비사가 되려면 항공기제작에 관련된 공부가 미국이나 유럽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언어는 필수입니다. 아무래도 영어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영문메뉴얼이 있기 때문에 영어는 필수적입니다.

 

항공정비사 직업자체가 많은사람들의 워너비인만큼

무엇보다도 취득해야할 자격증은

항공정비사 면허 자격증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국가자격증

 

응시자격자체가 매우 까다로운 자격증입니다.

 

 

항공정비사 응시자격은?

 

1. 4년 이상의 운항정비 실무경력자

2. 정비사 학과시험에 해당되는 과목이수 , 그리고 이수 후 운항정비경력이 6개월이상 있어야합니다.

3. 전문대학 졸업이상과 항공기술요원양성기관 그리고 6개월이상의 운항정비경력

4. 국토교통부장관이 지정한 전문교육기관 이수자 입니다

 

특히 외국계 항공사들은 연봉이 조금 더 쎄지면서 자격증부터 토익의 요건이 조금 강화됩니다. 대한항공 정비사 같은경우에는 고용안정도가 높은직업으로 정말 유명합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같은 메이져 항공사에서는 5000만원대 초반의 초봉을 주고있으며 점차 향상되고 있습니다. LCC항공사의 경우 조건이 조금 낮은편인데 초대졸의 학력과 토익 650점 이상 입니다. 이상 간단하게 많은이의 워너비 직업 항공정비사 연봉 및 초봉 그리고 여러가지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