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직업 학과

기사시험 연기 일정 강행 큐넷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오늘은 기사시험 연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코로나19로 시험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것이 대세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는 상반기 취업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수험생들이 많은 관계로 계속 강행해줬으면 하는 취준생들이 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대안안이 제시되고 있는데 채용 자격시험 조건부 허용부터 큐넷에서 기사시험 진행여부 문의가 빗발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연기되는 날짜는 언제인지 일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 기사시험 연기

 

이달 25일 예정되어있던 기사, 산업기사, 서비스 필기시험을 6월달로 연기하도록 했다. 이번 연기로 인해서 취소를 하고 싶은 수험생에 한해서는 100% 환불이 가능하다. 얼마전 경기도 안산시같은 경우에는 와스타디움에서 야외에서 안산도시공사 직원 공개채용 필기시험을 잔디밭에서 쳐서 화제가 된 바가 있습니다. 이에 큐넷도 기사시험 연기 및 시험장에 감염 관리 책임자를 각각 배치하고 응시자 간격을 1.5m 로 유지하는 방안등의 조건부 허용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1차 연기 예정글이었다 > 2차 오늘 6월로 미뤄졌다

시험장에서의 발열체크 단체퇴실 말고 수험번호 순서대로 순차적 퇴실 등 분산조치하는 방향으로 기사시험이 설계될 예정이다. 시험장은 소독을 할 예정이며 응시자 감독관 운영요원 모두 마스크 착용은 필수일 것이다. 현재 큐넷은 시험을 5일 앞두고 있었는데 수험생들의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사실 한번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큐넷은 2020년도 정기기사 제 1회 필기시험일이 25일로 변경한 바가 있다. 이에 한번 더 큐넷 기사시험 연기로 혼란스러워지고 있다. 

그리고 방금 들어온 소식으로는 이번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이달 25일에 치루기로한 기사시험이 6월로 연기된다고 20일에 밝혔다 구체적으로 말해보자면 기사자격필기시험은 6월 6~7일에 시행되며 산업기사, 서비스 자격필기 시험은 6월 13일~14일에 치뤄질 예정이다. 

기능사 실기 시험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험생간의 적정거리를 확보해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서 예정된 날짜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추가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전산회계운용사 1급~3급 등의 18개 상시필기시험도 2주간 연장될 예정이다. 또한 국방부 주관시험도 공문이 돌았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아래 사진과 같았습니다. 잘보면 국방부 주관의 시험들이 연기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 주최측의 홈페이지를 살펴보고 정확한 일정정리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문제되는것은 기사시험 연기가 겨우 일주일도 안남은 상태에서 관련입장 발표가 늦어져서 수험생들을 혼란스럽게 한단든 점입니다. 이상 큐넷 기사시험 연기 일정 정리 및 다른 시험들 정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