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정보

자몽하다 포도하다 매실매실 오이하다 뜻 ?


자몽자몽해 자몽하다 의 뜻을 알아봅시다 오늘은 사실 티비요정답게 티비를 보다가 발견한 단어네요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자몽하다 라는 말이 문제로 제시되었습니다. 정말 놀랍게도 실제로 있는 말인데요 이것은 자몽하다 라는 국어사전에서 찍어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세상에 무슨 신조어인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어요 그게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자몽하다 

졸릴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이다


저는 처음들어본 단어라 조금 놀랐는데 다들 어떠셨나요? 방송에서 화사는 몽환적이다 라고 답했고 문별은 잠이 솔솔온다 정도로 답해서 오답을 말했는데요 자몽하다 라니 과일만 생각했는데 뭔가 신선하네요. 앞으로 나 졸려를 말할때는 자몽자몽해라고 말해야하겠습니다. 한편 수박하다 오이하다 그리고 포도하다 등이 있습니다. 너무나 신기한 과일 시리즈가 되겠습니다 뭔가 억양이 과일이라 그런지 굉장히 귀엽기도 하고 마음에 들어요 그럼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오이하다 

충고하는 말이 귀에 거슬리다


망고하다

남김없이 다 풀어주다

재산을 모두 잃어버리다


수박하다 

붙잡아 묶다, 속박하다



포도하다

도둑을 잡다


매실매실하다 

사람이 되바라지고 반드러워서 얄밉다



매실매실한 사람들이 많은 세상이네요. 

이렇게 말하면 되는걸까요? 뭔가 번역이 필요한 느낌이 큰 데 재미도 있는 그런 말같아요. 그럼 간단히 알아본 자몽하다 포도하다 매실매실 오이하다 였습니다. 다 각각의 뜻이 있다고 하니 이렇게 다들 문장을 만들어보아요 친구랑 같이 재미있게 새 문장을 만들어보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항상 졸린 저는 제일 많이 쓸말은 역시 자몽자몽해 인거 같습니다. 또한 번외로 배추하다와 파하다가 있는거 같아요. 파하다는 그래도 많이 들어본 듯 합니다. 


배추하다 

지위가 높거나 귀한사람 앞에 공손하게 

총총걸음으로 나아가다


파하다

어떤일을 마치거나 그만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