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직업 학과

이력서 자소서 글자수세기 맞춤법 사진크기 조정 학점계산기 한번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할때 꿀팁 알려드립니다. 아마 오늘 쓸내용은 글은 적지만 굉장히 유용한 꿀팁이 될겁니다. 특히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쓸 때 글씨수세기 맞춤법 확인하기 그리고 사진크기조정 혹은 수정하기가 정말 귀찮은데요 한 번에 해결하기 해보도록하죠 굉장히 간편한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취업시에는 학점계산도 필요한데 학점계산기 이보다 편리한건 못봤습니다. 아주 간단한데 사실 잘 모르면 직접 손으로 계산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이렇게 간단히 글 남겨봅니다. 일단 저는 한 번에 해결한건 사람인 자료통을 활용했어요. 다른 사이트들도 많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편하고 다 모아있어서 취업시 , 그리고 대입준비시 제가 애용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법 글을 간단히 적고나서 하단에 주소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간단히 보시고 들어가서 바로 글자수세기 , 맞춤법 체크해보기 연봉계산기 퇴직금계산기 실업급여계산기 연차나 휴가 졸업 전역연도 계산기도 활용해보세요. 




사람인 자료통에서 할 수 있는 목록들 굉장히 다양한 것 같아서저는 즐겨찾는곳입니다. 뭐 딱히 돈을 낼 필요도 가입할 필요도 없고해서 간단히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널 때 활용하면 참 좋겠죠? 자기소개서나 이력서에 맞춤법이 안맞으면 좀 보기에도 좋지않고 특히 글자수 같은경우에는 합불 여부에 관여하니까 확실하게 미리 점검하고 넣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력서에는 가끔 학점을 변환해서 넣으라고하는데 이게 무슨말이야 라고 생각하곤 하는데 그냥 단순히 학점계산기 돌리면 쉬운일 입니다. 참고해서 다들 이용해서 훌륭한 자소서 이력서 작성하시길 빕니다. 





솔직하게 인터뷰나 면접경험공유 합격자소서 공유가 있지만 가입을 유도하거나 뭔가 실제로 들어가보면 그다지 도움이 되는지는 개인차가 있으니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보통 기능적으로 가입하기 전에 활용할 수 있는 취업성공 도우미쪽 기능을 추천합니다. 학점변환기도 유용하지만 어학변환기 구직활동 확인서도 많이 써먹을 수 있는 항목이네요. 


보통 자기소개서에도 1번 2번 3번 항목만 봐도 1,000자 1,500자 이런 제한이 있는데 다들 학생들은 이걸 직접 세는거냐고 고민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보통 인터넷으로 원서접수시 그 창에서 학교별로 제한을 걸어놔서 딱 맞게만 들어가는 학교도 있는데 이왕이면 미리 글자수세기를 해놓고 넣으면 완벽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 맞춤법 검사기를 누르면 이렇게 보입니다. 

자소서 속에 오타를 찾아주거나 글자수세기를 해줍니다. 




기능이 단순해서 굉장히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고 학점 변환기 또한 그렇네요. 예시로 제가 변환해 보았는데, 얘를들어 4.5점 학점만점중 3.8점이라면 단순히 총 학점을 입력만 해주면 결과값이 오른쪽에 보입니다.


사람인 학점 변환기는 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환산식을 적용하였다고하니 학교에 따라서 살짝 오차는 있지만 대체로 평균적이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학점변환 점수는 성적증명서나 학교 학과사에서 확인하는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나와있네요. 다만 대충 내 학점이 이정도면 변환점수가 100점 만점에 몇 점이다 정도로 알면 편한 것 같습니다. 변환결과 3,8점은 100점만점시 92점 입니다. 그리고 좋은점은 5점으로도 계산해주고 각각의 최대결과값을 다르게 저절로 변환하여 계산을 해주는 점이네요. 학점 변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있어서 나름 편리해 곳 같습니다. 아무래도 취업사이트인만큼 이런 기능이 굉장히 괜찮안ㅆ네요. 오늘은 이력서 자소서 글자수세기 및 맞춤법 확인하기 그리고 증명사진이나 반명함판 사진 등 각각 취업원서나 대학교 입학원서 제출시 사진이 필수적인데 사진크기 조정 수정하기에도 간편한 사이트 인 것 같아 아래에 주소 간단히 넣어보겠습니다.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셔서 오타없는 그리고 글자수 꽉 찬 훌륭한 자소서 내서 입학 혹은 취성하길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