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입결 합격컷

덕성여자대학교 수시등급 합격컷 입시결과 경쟁률

덕성여자대학교 덕성여대 2019학년도 수시등급 합격컷 입시결과 및 경쟁률 알려드립니다. 2020 수시를 준비하는데 앞서서 3등급대 친구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대학교중에 하나인데요 아무래도 여대라는 점 덕분에 조금 틈새전략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는 작년도 입결이니 참고하셔서 전형과 그리고 뽑는인원 경쟁률을 보시고 지원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말하자면 전체 학과의 평균 내신등급컷은 2.8 정도에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학과나 전형별로 고이장히 편차가 커서 1등급대 합격한 학생도 있고 4등급대 까지 그 분포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내신의 영향력이 큰 편이 맞습니다. 그래서 1~2등급대 분포하는 학생들은 보통 종합 , 교과 쪽이고 3~4 등급까지는 논술이나 실기전형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여대 합격등급은 ? 물론 여대별로 다르지만 오늘은 덕성여대 편입니다. 


다음은 덕성여자대학교 학과 및 입학정원입니다. 2019학년도 기준으로 수시등급 합격컷 입시결과를 알아보기 때문에 입학정원도 2019학년도로 첨부했습니다. 남녀공학 대학교에 비해서 일단 입학정원은 좀 적은편인데요 국어국문학과 일어일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불어불문학과 독어독문학과 스페인어과 경영학과 문헌정보학과 심리학과 수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공학과 동양화과 서양화과 의상디자인학과는 별표가 쳐져있는데 이는 교직과정이 가능한 학과니까 지원시에 꼭 참고하셔서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합격컷 그것도 고려해야할 사항이지만 일단 중요한것은 그 학과가 얼마나 비전이 있는가?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좀 더 취업 즉 직업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교직을 하게 된다면 더 좋은데요, 덕성여자대학교 교직이수란 ? 학과별 입학정원 10% 에게 교직이수 자격을 주는 것입니다. 각각 국어, 일어, 중어, 영어, 불어, 독어, 스페인어 어학관련 인문과학대학에서는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학과 수학과 화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공학과 동양화과 서양화과 의상디자인학과에서도 중등학교 정교사 2급을 취득가능합니다. 

반면 사회과학대학에서 주목해야할점은 문헌정보학과가 있는데 문헌정보학과는 사서교사 2급 심리학과는 전문상담교사 2급이 입학정원 10% 내에 속한다면 취득가능합니다. 유아교육과는 입학정원 전원모두 유치원 정교사 2급이 발급됩니다. 덕성여대 수시등급을 살펴보기전에 일단 이런점을 고려해서 학과를 지정하는게 먼저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 지원현황입니다. 


덕성여대 입시결과 수시모집 경쟁률 

학생부 100% 논술 덕성인재 예체능전형



학생부 교과위주의 경우에는 경쟁률이 가장 낮은 학과는 국어국문학과 5.5 : 1 인 반면 아래보시면 합격자 성적평균은 2.7등급대입니다. 최초합격자는 내신등급이 2.21 오히려 경쟁률이 더 높았던 타 학과에 비해서 합격등급이 더 높은편이라 경쟁률이 낮다고 해서 지원하는 실수는 없도록 해야합니다. 덕성여대 합격컷 간단히 보기좋게 표로 나와있는데요 살펴보면 느끼듯이 학생부 위주의 경우 내신등급대가 2점대 좀 더 낮게는 3등급까지 분포해있다고 보여집니다. 반면 논술위주 전형의 경우에는 3~4등급대가 많이 포진해있어서 실제 내신 4등급대 학생들이 많이 노려보는 전형입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수시 합격컷 

최종합격자 등급 그리고 최초합격자 등급

각각 학생부위주(교과) 

논술위주

덕성인재전형 ( 종합 )

실기위주 예체능전형


덕성여자대학교 학과명 변동이 조금 있었는데,

2018 학년도에 디지털미디어학과가 

IT미디어공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되었고

바이오공학과가 신설되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컴퓨터학과가 

컴퓨터 공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했습니다. 


위에 표는 덕성여자대학교 수시등급 

등급점수 환산표입니다. 

석차등급 1등급에서 5등급까지는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점이 특이사항입니다.


또한 반영교과 및 반영방법이 

인문의 경우 국어 영어 사회 

자연과학 공학의 경우 수학 영어 과학 이네요.



2016학년도부터 2019년을 보기좋게 정리해논 표를 덕성여대 입학처가 제시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좀 더 지원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자료입니다. 학생부 교과 전형이 가장 내신비중이 높은 전형이라고 볼 수 있는데 덕성여대의 경우에는 2~3등급대에 많이 분포해있으니 3등급 초반까지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본인이 3등급 중반이나 후반 그리고 4등급초반이다 한다면 100% 학생부 교과전형보다는 논술전형 혹은 다른 전형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2014~ 2019학년도 덕성여자대학교 수시 지원현황 논술전형관련입니다. 


아무래도 논술전형은 앞에서 말한것처럼 4등급대 학생들의 인서울을 향한 도전덕분에 더욱 경쟁률이 높은 전형입니다. 기본 15 : 1 정도로 보여지고 높은학과의 경우에는 30 : 1까지 보이는데요 특잉한점은 바이오공학과가 신설되었는데 그 경쟁률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수시등급 위에는 경쟁률이었다면 아래는 성적평균 가장중요한 덕성여대 등급컷입니다. 년도별로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논술전형을 응시하겠다면 본인등급대를 고려하여 덕성여대에 지원할지 말지를 결정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상 틈새전략이긴 하지만 논술전형이라고해서 무조건 낮은등급대가 합격한다는것도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2019학년도에는 전체적으로 등급대가 많이 낮아진 모습이 보여지지만 과거의 경우에는 상당히 높은 등급대가 합격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2019학년도에 덕성여자대학교 논술전형 합격컷 그 등급평균 정도가 4등급대인것으로 보아 올해도 비슷할거라고 전망됩니다. 올해에도 평균 덕성여자대학교 논술전형 4등급대라면 지원해볼만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논술이 어느정도 된다는 전제하에 그렇겠지만 말입니다. 사실상 덕성여대 뿐만아닌라 논술전형은 내신성적보다 논술 그 자체에 비중을 많이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역시 논술전형은 등급컷보다 본인의 논술실력에 달려있다고 봅니다.물론 주관적으로 평가하자면 5등급대 중반까지만 최하로는 추천하는 전형입니다. 5.0 이상이다면 상향 지원이고 또한 논술실력으로 승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덕성여자대학교 수시등급 및 덕성여대 합격컷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입시결과와 경쟁률을 통해서 여러 학교를 만나고 있는데 계속해서 많은 대학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상 경쟁률보다는 합격등급 즉 합격컷에 초점을 맞춰서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대학요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