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면접

사회복지학과 지원동기 면접 준비 샘플 참고자료

사회복지학과 지원동기 면접 준비


학생들 모두 각자의 경험은 다릅니다. 다만 지원동기가 사회복지학과 라는 특성에 맞게 몇가지 예시자료를 드릴까 합니다. 예시 구문에 지원동기 각자만의 사건 활동을 살려 면접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는 폐지 되었지만 지원동기라던지 활동경험 교내 활동 세특에 대한 면접에 대한 질문을 준비한다고 가정하여 예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작은 말 작은 행동하나가 어쩌면 대학입시 면접의 합격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지원동기


1. 가족이나 주변인 사회적 약자를 구체적인 이야기 예시를 들면 좋습니다. 다음은 예시 입니다.

저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은 이유는,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일에 열정과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경제적으로 불안정한 가정에서 자라거나, 질병이나 장애로 인해 삶의 기회를 제한받거나, 사회적으로 차별을 받거나, 범죄 피해자로서 고통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약자들은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때 사회복지사는 그들의 문제를 인식하고,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며, 그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는 사회복지사로서,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자 합니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그들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자신감과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그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저에게 큰 보람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사회복지사가 되어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예시 2.
저는 사회복지학 전공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는, 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꼭 돕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사회적 약자들이 받는 어려움과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학과 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회적 약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을 탐색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자질과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실천해보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 자원봉사 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와 그들을 돕기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가진 열정과 노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회복지학 전공에서 배우는 다양한 이론과 방법들을 토대로,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가고자 합니다.


저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와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과 경험을 쌓아, 그리고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돕고, 그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학업과 경험을 토대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기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열정과 노력으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후,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로서 많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예시3.
저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이를 극복해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부터 저는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 자원봉사 동아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와 그들을 돕기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교에서 수강한 사회복지학과 관련된 강의들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필요성과 그들이 지닌 역할에 대해 배우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와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과 경험을 쌓아, 그리고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문제를 돕고, 그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학업과 경험을 토대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기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열정과 노력으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후,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로서 많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