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수시가이드

경기도 대학교 순위 종류 4년제 대학 리스트

경기도 대학교 순위 종류

경기도 대학교 순위 ? 2023년 수시를 준비하면서 수도권 내 대학교 혹은 인서울 대학교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 우선적으로 경기도 대학교 종류 4년제 대학이 얼마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대학교 순위 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 하였지만 사실상 학과별, 전형별로 경기도 대학교 순위의 경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본인이 지원 할 때에는 본인이 지원할 학과, 전형에 따라서 입결을 살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경기도 대학 순위

1위 성균관대학교(수원)

2위 경희대학교(용인)

3위 가톨릭대학교

4위 가천대학교

5위 한양대 에리카

6위 단국대학교(죽전)

7위 한국외대 글로벌

8위 명지대(성남)

9위 경기대(수원)

10위 단국대(천안)

 

경기도 대학 순위에 의문을 가지실수도 있지만 이는 대입 입결 2022년도 입결기준 top10을 정리한 것입니다. 대입 입결에 대해서 순위는 가장 명확하면서 직관적인 순위를 나타냅니다. 

과거에 자료를 보았을 때 경기도 대학 순위 기준으로 취업률이 높은 순서로는 한국항공대, 아주대, 칼빈대가 순위이며 신입경쟁률이 높은 순위로는 한양대 가천대 아주대가 있고 등록금 높은 순위로는 한국산업기술대 신한대 한국항공대 가 있었습니다. 

 

경기도 대학 종류

경기도 대학 종류는 총 36개를 적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경기도 대학교가 존재하는데 하나씩 간략하게 적어보고 인기도 순으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인기도라고 하면 경쟁률이 높았던 2022학년도 입결에서 경쟁률이 높았던 대학들을 몇군데 써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대학 종류

가천대 가톨릭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 단국대 대진대 루터대 명지대 서울신학대 서울장신대 성결대 수원가톨릭대 수원대 신경대 신한대 신한대 2캠퍼스 아신대 아주대 안양대 예원예술대 용인대 을지대 중앙대 중앙승가대 차의과학대 칼빈대 평택대 한경대 한국공학대 한국항공대 한세대 한신대 한양대 에리카 협성대 입니다. 

경기도 대학 순위 종류에 이어 요즈음은 수도권 대학이라고 해서 충남 지역까지 포함하는 종류입니다. 충남이라고 하면 멀어보이지만 실제 1호선 천안행까지 가는 지하철로 수도권이 넓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진학시에 통학을 고려해 천안지역에 있는 대학에 주로 입학하는 학생들도 많은편입니다.

 

수도권 대학 종류

건양대 공주교육대 공주대 금강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 백석대 상명대 선문대 순천향대 중부대 청운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서대 호서대

 

오늘 정리해 본 경기도 대학 리스트는 어디까지나 일반대학 기준입니다. 전문대학을 포함한다면 굉장히 더 많은 종류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일반대학 수시기간 원서는 6개까지 접수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그 기준에 부합하는 경기도 수도권 대학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등급이 어떤지 많이들 궁금해 하는 편인데 사실상 대학교 순위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경기도에 있음에도 2등급이 필요하기도 하며 3등급 최소한 4등급 초중반 정도는 나와야 지원해서 적정이다 라고 볼 수 있는 대학교들이 대다수 입니다. 

물론 순위 1위~10위 권 내 대학들은 기준에서 더 높기도 합니다. 그러나 경기도 대학 종류로 전문대 기준으로는 5등급 6등급 낮은 등급도 합격할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대학교들 중에 상위권 학생이라면 고민이 없겠지만 중간층 수험생들은 학교선택에 있어서 신중하며 통학도 고려해야합니다. 

 

 

 

 

정시 3등급 대학교 등급별 지원 대학 목록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오늘은 조금 자극적인 제목을 달아보겠습니다. 정시 3등급 지원대학에 대해서 말해볼까하는데요 사실상 3등급은 참 어정쩡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사실상

snackfairy.tistory.com

 

내신 4등급 대학 수시 정시

내신 4등급 대학 지원 가능한 대학교는 어디일까? 수시 말고 정시 해야하나요 2023년 수시 내신 4등급 대학에 대해서 작성해보는 이유는 일단 3~4등급대 학생들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

snackfai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