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입결 합격컷

2020년 경기대학교 수시등급 입시결과 경쟁률 2019학년도 기준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오늘은 경기대학교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알아보기 전 간단하게

곧있을 2020년 수시를 대비하기 위해 알아봐야할 2019학년도 입시결과 즉 입결을 들고왔습니다. 제 글은 앞으로 조금 너무 복잡해서 입시결과와 / 수시전형정리 두가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게 조금더 보시기에 수월할 것 같아서 살짝 변형해 보았습니다.  경기대학교는 일단 수원캠퍼스와 서울캠퍼스가 있는데 아마 오늘 이야기할 입시결과는 그 두 곳 모두 포함됩니다. 전공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전공은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다른곳보다 조금 세부적인 경제학부가 특징인데요,

지식재산학과 무역학과 회계세무 경영정보학부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법학과 행정학과 경찰행정학과 휴먼서비스학부, 국제관계학과, 국제산업정보학과 등 타학교에서 많이 들어보지 못한 학과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보통 고등학교 재학중인 학생들은 일반적인 학과를 많이 알고있고 많이 알고있는만큼 지원인원이 많기 때문에 이또한 차별화된 학과를 진학하는 것 역시 좋은 입시전략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저는 학과 소개보다는 수시등급 입시결과 경쟁률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먼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란 일단 뭘까요?

학생부 종ㅎ바전형은 입학사정관 등이 참여해서 학생부를 중심으로 자기소개서, 면접 등을 통해서 학생의 고교활동과정에서의 다양한 성장과 경험을 정성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입니다. 2007년부터 쭉 시행된 입학사정관전형과 도입 취지에 있어서는 아마 동일하겠지만 평가요소와 방법은 고교 교육과정과 연계되며 변화된 것이 조금 차별점입니다.

 

경기대학교 수시전형은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입시결과에 앞서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학생부 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차이를 아시고 지원을 하셔야합니다.

학생부교과는 즉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을 의미합니다. 평가요소가 내신성적 산출 / 미인정 출결점수 /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학생부종합전형은 경기대학교에서는 KGU학생부종합전형이라고 부릅니다. 평가요소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기반 성실성, 공동체의식, 학업 역량, 전공적성, 자기주도성 요소들을 분석하는 전형입니다.

일단 모집인원이 굉장히 작았던게 특징입니다. 그래도 보다시피 학생부 등급은 학생부 종합 쪽이 조금 낮기 때문에 혹시나 등급대가 조금 낮아서 걱정인 학생분들은 종합전형쪽으로 자기소개서 역량을 강조하여 지원해보기를 추천합니다. 경기대학교 수시등급 아무래도 다들 많이들 궁금해하는데 표를 보시면 서울과 수원캠퍼스 모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어 모집인원, 예비순위, 학교생활기록부등급 최초합과 최종합 까지 모두 고려해서 기록해두시길 바랍니다.

 

학생부 종합 전형 합격자 평균성적 학과별 성적입니다.

일단 학생부 종합 KGU학생부종합전형 은 1단계 2단계로 진행되는데 1단계는 100% 서류평가로 3배수 내외로 선발합니다. 예를들어 설명드리면 아래표에서 모집인원이 15명이면 1단계에서 45명을 선발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KGU학생부 종합전형은 70% 는 서류 30%는 면접 을 적용하여 3배수는 45명은 모두 면접을 보러 가게됩니다.

그렇기 2단계를 진행 후 합격자 발표가 나오게 됩니다.

특이점은 KGU  학생부종합전형이 24.1% 수능최저 미적용이며

조건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통산 3학기 이상의 교과성적을 산출할 수 있는자고 제출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시모집에도 충원합격자가 나오고 있는데 친절하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길래 함께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 추가합격자 발표현황 아무래도 발표가 나면 혹시 예비번호를 받으신 분들은 작년도에 몇명이 빠졌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교과성적 우수자 전형 지원현황입니다.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종합전형보다 낮은데 이는 아무래도 성적이 강세인 친구들보다는 성적이 어정쩡한 친구들이 종합전형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보면 자신감있게 교과성적우수자 전형으로 지원한다면 의외의 수확이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수시등급 아무래도 눈치싸움이 맞긴 맞습니다. 다만 먼저 알아보고 최대한 분석하여 본인에게 맞는 학교지원 6개를 추려내는것이 수시합격의 비결임은 틀림없습니다.

최근 논술보는 학교들도 많지는 않지만 대표적으로 경기대학교 수시 논술고사우수자 전형 지원결과입니다.

모집인원, 지원인원, 경쟁률까지 2019년도 기준임으로 올해도 비슷할것으로 예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논술전형이 있는학교는 성적이 조금 떨어지는 학생들이 몰리는 경우가 많아서 경쟁률을 보시면 다른전형보다 굉장히 높습니다. 17:1 부터 다양한데 독특하게 경찰행정학과의 인기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학생부종합 평가항목 및 평가요소는

인성 + 전공적합성 + 발전가능성

이렇게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인성은 성실성과 공동체의식 전공적합성은 학업역량과 전공적성 발전가능성은 자기주도성이라고 써있지만 사실상 학생부종합 공통 평가자료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수시등급을 무시할 수 없다는점 기억해주세요.

 

다음번에 경기대학교 전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테지만 마지막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경기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은 KGU학생부종합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고른기회대상자전형 사회배려대상자전형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