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입결 합격컷

동국대학교 서울 수시등급 입시결과 경쟁률 모집인원 충원률까지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오늘은 동국대학교 입시결과 작년도 제작년도 입결에 대해서 들고왔습니다. 참고는 홈페이지에 있는 수시모집 전형결과를 바로 참고했고 이야기하면서 2020학년도 신입학 전형 주요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내용은 주로 수시모집 전형별 결과 그리고 합격등급 경쟁률 충원률 (추가합격)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의 자료를 참고하여 잘 봐주세요.

 

 

일단 2020학년도 신입학 전형 주요사항은

전형 간소화의 유지입니다. 전형 방법수를 정원내 기준으로 수시 4개 정시 2개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수시 학생부 종합 / 논술 / 실기 위주로, 정시 수능위주로 진행하고 수시 실기는 예체능계열 및 관련학과에 한해서 모집한다고 합니다.

 

전형은 Do Dream 불교추천인재 국가보훈대상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학교장추천인재 논술우수자 그리고 실기전형들이 많이 있습니다.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니 표를 참고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모집인원은 수시전형이 70% 정신전형 30% 선발하는게 특징이네요.

 

수시모집이 19학년도 71.4% 였는데 20학년도에는 71.0% 15명정도 감소한것으로 보이고 사실상 별반 많이 차이는 없는 인원으로 모집하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동국대학교는 수시비중이 큰 학교다 그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도 이번에 변경된 큰 사항은 지원자격의 변경입니다.

동국대학교 수시 지원자격

고교 졸업연도 제한을 폐지했고 학생부종합전형 국내고교출신자 제한이 폐지되서 동등이상 학력지원이 가능합니다. 학교장 추천인재전형은 물론 제외됩니다.

 

전체적으로 수시등급 합격컷대가 2점대입니다. 수시 학생부 위주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집인원 축소로 19학년도 1526명에서 20학년도에는 1496명으로 축소되었는데 30명정도 축소한 모습으로 보여지고

동국대학교 DO Dream 전형은 635명에서 20학년도에는 621명으로 14명이 줄은 모습이네요.  

 

학교장 추천인재 전형 419명에서 400명으로 축소했고.

학교장추천인재전형 자기소개서 폐지가 있습니다.

 

또한 수시 논술위주도 약간의 감소가 있었지만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완화되고있습니다.

 

자연계열 출제과목이 변경되어서 논술의 경우에는

19학년도에는 수학2문제 과학 1문제로 진행되었었는데

20학년도에는 수학 3문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과학같은경우에는 폐지되었다고 예정되어있네요.

 

 

수시 실기위주 전형에는 실기 영화영상, 실기 체육교육 전형방법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원래는 다단계전형에서 일괄전형 면접이 폐지 되었구요.

고교졸업연도제한이 폐지되었다고 앞서서 설명했습니다.

또한 미술학부 한국화 모집시기가 변경되어서

19학년도에는 정시선발을 진행했다면

20학년도 수시 선발은 실기고사

수묵담채화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경쟁률은 전형에 따라서 굉장히 상이한데요, 특이사항은 역시 동국대학교는 불교학과가 있다는점이네요. 또한 정시 수능 반영방법이 변경되서 수능영역별 반영비율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특이한 모습으로는 한국사 반영비율이 추가되었고 등급간의 점수조정이 조금 있었습니다.

 

정시모집의 같은 경우에는 가군 31개 나군 20개 모집단위로 나누어서 모집합니다.

가/나군 869명을 모집할 예정이고 아무래도 동국대학교는 수시비중이 굉장히 큰 학교라 수시에 좀 더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기고사 반영비율은 확대되어서 40%에서 50%로 확대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시모집 정원외 농어촌학생, 특성화고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 미충원 인원은 정시모집 동일 전형으로 모집예정이고 또한 상기 모집인원은 2018년도 이월 인원을 반영한 것으로 모집 요강이 좀 더 확정되면 약간 변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국대학교 논술고사 수시의 경우 날짜는 2019년 11월 17일 일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면접평가 학생부종합 Do dream 은 2019년 12월 1일 토요일 부터 12월 2일 일요일까지 진행되고

Do Dream 외는 2019년 11월 25일 일요일에 진행예정이라고합니다.

일단 일정상은 그렇습니다. 현재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하게 동국대학교 합격컷 수시등급 지원, 경쟁률 , 모집인원 등 최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와 정말 알아보고나니까 동국대학교만큼 수시모집 규모가 큰 학교도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만약에 학생이 동국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수시를 꼭 넣어볼것이 꿀팁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보통 4년제 대학교들이 수시 정시 비율을 반반으로 진행하고 있는편이 많은데 아직까지도 수시비중이 굉장히 높은 학교라 할 수 있는 동국대학교 수시에 대한 설명 이었였습니다. 학과별 등급대를 활용해서 본인에게 맞는 학과를 정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