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입결 합격컷

2019학년도 서울여자대학교 입시결과 수시 경쟁률 모의논술

 

안녕하세요 대학요정입니다. 오늘은 서울여자대학교 입시 결과 수시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포스팅하단에는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주최하고 있는 온라인 무료 논술평가에 대해서 언급해보겠습니다.

참고하여 혹시 논술고사에 대비하고 있는학생들은 모의논술을 이용해보세요.

 

일단 학생부종합전형 융합인재 경쟁률부터 보시죠. 일단 서울여자대학교의 특징은 모집인원 단위가 크지는 않습니다.

학부가 사회과학대학 예체능 자연과학대학 미래산업융합대학 으로 크게 나뉘어져있고 과는 경제학과 문헌정보학과 체육학과 화학 생명환경과학부 식품응용시스템학부 경영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 융합학과가 있네요.

 

조금 특이한 사항은 모집단위별 학생부 등급 분포가 아주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평균적으로 이번 전형의 경우에는 평균 3등급라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집인원이 작은만큼 서울여자대학교 수시를 넣는데에 있어서 신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융합인재 전형의 경우에는 최고도 등급대가 많이 높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학생부종합전형 기독교지도자 전형입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기독교 쪽으로 일단 특별히 뽑고 있는데 역시 조금 특이한 전형으로 인원을 많이 뽑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경쟁률도 또한 높지는 않습니다. 대략 경쟁률은 7.5:1

 

 

학생부종합전형 고른기회1 고른기회2 가 있는데

 

고른기회1 전형같은경우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보훈대상자, 서해5도 주민이 그 대상입니다. 아래보시면 경쟁률에 대해서 표를 서울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입시결과를 통해 참고해보았습니다.

 

 

일단 특수 전형인만큼 모집인원이 굉장히 적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수시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서울여자대학교의 경우에는 굉장히 복지가 좋은 학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다들 평균등급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학생부 전과목 평균으로 국어 , 영어, 수학, 사회를 반영하고 있고 자연계열같은 경우에는 사회대신 과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서울여자대학교 고른기회1 에 농어촌학생 정원외 부분입니다. 역시 모집인원은 굉장히 적으나 경쟁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학생부 등급분포가 3등급라인으로 무난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워낙 모집인원이 2명 3명 굉장히 적음으로 이럴경우에는 시기적 약간의 운이 작용한다고보아도 무방한것 같습니다. 이럴경우에는 꼭 이 지원할 때 한 곳만 지원하는것이 아니라 여러곳을 지원해야하는점 기억해주세요. 입시결과 수시 등급컷 등

 

아래는 본격적으로 학생부교과전형 교과우수자 전형 입결 입니다. 내신등급에 자신이 있다면 지원해볼만한 전형입니다. 서울여자대학교 같은경우에는 특히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불어불문학과 독어독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일어일문학과 사학과 등 인문대학이 여학생들 사이에서 무난하게 지원을 하고 있고 특별히 경쟁률이 높은학과는 경제학과와 경영학과로 15:1 정도 경쟁률을 보이고있습니다.

 

보다시피 최종합격자의 등급컷이 제작년에 비해 올라간 느낌이 큽니다. 2018년 대비 2019년 등급대가 1등급씩은 모두 올라간 느낌입니다. 대략 보시면알겠지만 그래서 현재 2020년 서울여자대학교 수시에서도 교과우수자 전형은 입결을 참고하여 판단하건데 상당히 입결이 높은컷으로 예상됩니다.

 

수시 입시결과

 

내신성적우수자 전형답게 평균이 1등급후반대 부터 형성되서 2등급 중반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서울여자대학교 힉생부교과전형 교과우수자 체육부분입니다.

수시 경쟁률 입시결과 등 모두 참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인데요 서울여자대학교 2019학년도 입시결과 수시 경쟁률 그리고 모집인원까지들어간 논술우수자 전형입니다. 논술우수자전형은 굉장히 작년에도 제작년에도 인기가 많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아무래도 서울권 대학에 가고싶어하는 3등급대 학생들이 굉장히 많이 지원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최종합격자를 보시면 입결 자체가 굉장히 다양하게 분포해있다. 등급대가 무척 다양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드리는

꿀팁은 서울여자대학교 같은 경우에는 2020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을 진행중입니다. 아마 제가 공고를 보았는데

2019년 6월 10일 부터 접수기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참가하여 미리 연습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2020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신청 및 응시기간은

2019년 6월 10일 월요일 1:30 오후 부터

6월 17일 월요일 24:00 까지입니다.

 

심지어 신청비용은 무료이고 결과 확인은 7월 8일 이후 홈페이지에서 개별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왕이면 꼭 모의논술을 쳐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서울여자대학교에 대한 정보가 고등학교나 내신위주인 학교들에게는 소문이 안난 경향이 있는데 이런정보는 본인이 항상 신경쓰면서 찾아보고 연습할 기회를 마련하는것이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 게다가 2019년 입결을 살펴보면 합격등급 평균이 3등급 ~ 4등급대까지 분포해 있어서 도전해볼만한 전형이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서울여자대학교 2020학년도 수시를 대비한 2019학년도 서울여자대학교 입시결과 수시 경쟁률

온라인 모의논술 정보까지 포스팅이었습니다. 다들 꼭 연습해보시고 내 논술실력을 점검해보시길 빕니다.